신용카드 현금화 하는 현실적인 방법 3가지

신용카드 현금화는 신용카드의 사용 가능한 한도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활동은 신용점수 하락의 위험이 있으므로 tk전에 주의사항 및 방법 등에 관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란?

신용카드 현금화는 신용카드의 사용 가능한 한도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돈이 급하게 필요하거나 신용카드 한도를 통해 현금을 얻고자 하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활동은 신용점수 하락의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주의가 필요하며, 진행을 하더라도 사전에 주의사항 및 방법 등에 관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이유

카드의 한도를 사용해 진행하기 때문에 반드시 정확한 납기일에  카드값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경우 신용등급이 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또는 카드깡과 같은 방법으로 현금화를 하는 경우에는 불법에 해당하기 때문에 신용등급 뿐만 아니라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문제되지 않는 방법으로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3가지

급한 현금 필요 시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는 불법적인 방법도 존재하며 또한, 높은 수수료로 인해 부담이 커질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신용카드 현금화를 진행할 경우 사용하기 좋은 현실적인 방법 3가지를 소개합니다.

리셀 플랫폼

리셀은 중고 물품 또는 희소한 아이템을 재판매하여 이익을 얻는 행위를 말하며, 이런 거래를 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가  리셀 플랫폼 입니다.

리셀 플랫폼을 통해 현금화를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리셀 플랫폼 자체에서 상품의 구매와 판매가 이루어 지는데 , 가격이 계속 변동되기 때문에 인기상품의 가격이 낮아졌을 때 매입합니다.
  2. 이를 다시 중고마켓 혹은 리셀 플랫폼에 재판매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플랫폼은 크림(KREAM)과 스탁X(StockX)으로 각 플랫폼의 시세를 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림 (KREAM)

크림(KREAM)

크림(KREAM)에 접속하신 뒤 원하는 상품을 누르면 위와 같이 체결 내역 더보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체결된 거래내역과 판매 입찰가, 구매 입찰가를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탁X (StockX)

스탁X(StockX)

크림과 마찬가지로 스탁X(StockX)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원하는 상품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판매 입찰 또는 구매 입찰 보기, 판매 이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후 디테일한 사항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 현금화

두 번째 방법은 구매한 기프티콘을 현금화 하는 방법 입니다. 신용카드로 구매 및 선물을 한 기프티콘을 기프티콘 중개 사이트 또는 앱에서 직접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기프티콘 상품을 판매 요청 할 수 있으며, 팔린 금액은 사이트에 포인트로 쌓이게 됩니다.

대표적인 앱은 팔라고, 니콘내콘, 기프티스타 등이 있습니다.

굉장히 간편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방식이지만, 판매 금액은 계좌에 바로 출금할 수 없고 시간이 지나야 출금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현금화

해피머니 상품권 현금화는 가장 대표적으로 알려진 방법 입니다. 방법도 무척 간단하고 보다 많은 현금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해피머니와 페이코 앱을 다운받습니다.
  2. 해피머니 앱을 실행시킨 후 로그인을 합니다.
  3. 캐시충전 메뉴를 선택하고 해피머니 상품권을 클릭합니다.
  4. 상품권의 핀번호 또는 바코드를 입력한 후 상품권 추가를 눌러줍니다.
  5. 해피캐시 충전을 완료한 뒤 앞전에 다운 받았던 페이코앱을 실행합니다.
  6.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마이페이지를 누르고 충전 버튼을 누릅니다.
  7. 충전 방식 선택창에서 해피머니 상품권을 누르고 해피머니 ID 및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8. 보유한 해피머니 캐시를 확인하고 충전금액을 입력합니다. (페이코에 송금한 금액은 약 8%의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9. 이후에 페이코에 충전이 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10. 충전이 잘되었는지 확인 후 페이코 마이페이지에서 환급하기를 누릅니다.
  11. 환급 계좌를 등록하고 다음 화면에 ‘환급신청’ 을 클릭합니다.
  12. 마지막으로 환급 받기를 완료하면 현금화가 완료 됩니다.

※ 페이코앱에서 환급 받기전 1 포인트 라도 이력내역이 없으면 환급이 불가능 합니다. 이런 경우 아래 절차를 따라해 주세요.

  1. 위 순서에서 다시 9번으로 돌아가 충전이 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이후에 페이코앱 마이페이지에서 전환버튼을 클릭합니다.
  3. 내보내기를 누르고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클릭합니다.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전체 동의를 누른 뒤 보내는 금액에 1p를 입력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을 클릭합니다.
  5. 다시 계좌에 보낼 준비를 합니다.

해피머니 뿐만 아니라 다른 상품권 현금화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문화 상품권 현금화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