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만 알면 쉬워요!

온라인 문화 상품권 현금화는 현금이 필요하신 분들이 이전부터 꾸준하게 사용해왔던 방법으로 오프라인 상품권 매입소에서 직접 현금으로 교환하거나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문화 상품권 현금화에 대해 자세히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온라인 문화상품권 현금화는 현금이 필요하신 분들이 이전부터 꾸준하게 사용해왔던 방법으로 오프라인 상품권 매입소에서 직접 현금으로 교환하거나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특히, 요즘 시대에 온라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선호하는 분들이 늘어나게 되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문화상품권 현금화에 대해 자세히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현금화란?

현금화란

방법을 소개해드리기 전에  현금화란 무엇인지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현금화에 대한 개념이 생소하신 분들이 계실텐데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현금화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금화란 신용카드나 핸드폰 소액결제 한도 또는 정보이용료를 활용하여 재화를 구입하고 이것을 다시 판매하여 현금으로 만드는것을 뜻합니다.

*이 과정에서 전문 업체에게 재화를 판매한 뒤 현금화를 하는 경우, 판매 금액 중 일정의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받게 됩니다.

다양한 현금화 방법

신용카드 현금화

위에서 언급한것과 같이 신용카드, 소액결제 한도, 정보이용료 등을 통해 현금화를 할 수 있으며 어떤것으로 진행하냐에 따라 방법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1. 신용카드 현금화: 신용카드 한도로 재화를 구매한 뒤 이를 일반 구매자 또는 전문 업체에게 재 판매 하여 현금화 방법입니다. 온라인 문화 상품권을 구매한 뒤 현금화 하는 방법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2. 정보이용료 현금화: 핸드폰 사용자가 부여받은 소액결제 한도 내에서 온라인 상품권이나 앱 마켓에서 정보이용료를 소액결제로 구매한 후, 매입업자에게 판매하여 현금을 얻는 방법도 있습니다.
  3. 소액결제 현금화: 핸드폰 소액결제로 게임머니, 아이템, 모바일 상품권 등을 구매하고 이를 아이템 베이 또는 상품권 매입소에 판매하여 현금화 합니다.

위에서 알 수 있듯이 현금화는 보통 신용카드 한도나 소액결제 등을 통해 진행하게 되는데 급한 돈이 필요한 경우 쓸 수 있는 최적의 방법입니다. 또한 방법도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해 진행할 수 있기도 합니다.

왜, 온라인 문화상품권 현금화를 선택해야 할까?

왜, 온라인 문화상품권 현금화를 선택해야 할까

온라인 문화상품권 현금화는 위에 언급한 여러 방법들 중 최근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이 방법은 신용카드 한도 또는 소액 결제 등으로 문화 상품권을 구매한 뒤 온라인 상품권 매입 업체에 상품권을 팔고 현금을 받는 방법입니다.

인기가 많은 이유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으로 진행되기에 매우 빠르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과 문화 상품권으로 현금화를 하는 경우 수수료가 적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금화 진행은 이렇게

  1. 현금이 없다는 가정하에 신용카드 한도로 상품권을 구매합니다. (신세계, 컬쳐랜드, 문화 상품권 등 어떠한 종류도 괜찮습니다.)
  2. 검색 포털 사이트(구글, 네이버 등)에서 온라인 문화상품권 현금화 업체를 찾습니다.(대표적으로 캐시페이, 24고고핀, 상어티켓, 베스트캐시 등이 있습니다.)
  3. 전문 매입 업체를 찾으셨다면 전화 또는 문자 상담을 진행합니다.
  4. 문화 상품권으로 진행하길 원한다고 의사를 밝히시면 상담원이 진행 방식을 설명하게 됩니다.
  5. 진행 시 대부분 상품권 PIM 번호와 함께 계좌번호, 예금주명 등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전달하게 됩니다.
  6. 대략 3~5분 이내로 안내한 계좌에 상품권을 판매한 금액이 입금됩니다. (상품권 매입업체와 상품권 종류에 따라 수수료의 차이가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정확하게 입금되었는지 확인하면 현금화 진행이 완료 됩니다.

주의사항

주의사항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경우 오프라인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진행 할 수 있지만 온라인은 직접 대면하고 상담할 수 없기 때문에 업체를 선정할 때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상품권 현금화 업체에 대한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뢰할 수 있는 업체 선택: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하려면 신뢰할 수 있는 거래소, 매입업체, 혹은 온라인 사이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사이트에 정식 사업체, 연락처 등이 등록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홈택스를 통해 사업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가격 비교: 다양한 업체에서 상품권 현금화를 제공하므로 가격을 비교하고 안전한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수수료: 일부 업체는 과도한 수수료 비율을 제시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수수료가 지나치게 싼 경우에는 사기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다른 업체와 비교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문화 상품권 현금화 불법 아닌가요?

문화 상품권 현금화 불법 아닌가요

온라인 문화상품권 현금화가 불법인지 아닌지에 대해 우려하는 분들이 많이 있어 이것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식 사업체가 등록된 업체에서 단순히 상품권을 사고 파는 행위는 불법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오프라인 및 온라인에서 정식으로 상품권을 사고 파는 행위가 이루어져 왔습니다.

또한, 오픈마켓 및 중고마켓 등에서 상품권을 중고로 판매하거나 하는 행위가 있었는데 법적인 제재가 없었던 이유는 불법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카드깡을 진행하는 업체인 경우 불법에 해당하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이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문화 상품권 현금화 불법 인가요?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