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사용법 – 가입 방법, 송금하기, 카드 등록 총 정리(2023)

페이팔(PayPal)은 온라인 결제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회사입니다. 1998년에 설립되어 현재는 전 세계에서 수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수많은 온라인 상점이 이용하는 결제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는 신용카드나 은행 계좌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송금하거나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페이팔 가입 방법 등에 관해 소개합니다.

페이팔 (PAYPAL) 이란?

페이팔

페이팔(PayPal)은 온라인 결제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회사입니다. 1998년에 설립되어 현재는 전 세계에서 수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수많은 온라인 상점이 이용하는 결제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는 신용카드나 은행 계좌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송금하거나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온라인 경매 사이트,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 결제에서 널리 쓰이고 있으며, 개인 간에도 손쉽게 금융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계정을 통해 다른 이용자의 계정으로 돈을 보낼 수 있으며, 특히 국제적인 거래에서도 환율을 계산하여 송금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페이팔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국내 및 해외 거래 시 매우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점

  • 보안: 사용자의 신용카드 정보나 은행 계좌 정보를 상점과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보안이 강화됩니다.
  • 편의성: 일단 계정을 생성하면,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매번 카드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 다양한 결제 수단: 신용카드, 데빗카드, 은행 계좌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합니다.
  • 국제 거래: 다양한 통화와 국제 송금을 지원합니다.
  • 신뢰성: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고, 다양한 협력 상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신뢰성을 쌓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단점도 있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단점

  • 수수료: 일부 거래에서는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제 거래의 경우 수수료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 계정 제한: 보안상의 이유로 사용자의 계정에 제한을 걸거나 일시적으로 동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제한을 해제하기 위해 다양한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 가입 방법

1. 페이팔(Paypal)에 접속합니다. (페이팔 바로가기)

페이팔 홈페이지

2. 해외 직구 등 일반 개인으로 회원 가입을 원하시는 경우 Paypal로 구매하기를 클릭하시고, 대금을 받아야 하는 비지니스 전용일 경우 Paypal로 결제받기를 클릭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Paypal 회원 가입

3. 왼쪽 상단에 국적을 선택하고  로그인용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페이팔 이메일 입력

4. 사용중인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코드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 생성

5. 원하는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핸드폰 번호 입력

6. 국적, 이름, 운전면허증(or 여권) 정보,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7. 마지막으로 이메일 확인을 누른 후 회원가입을 마칩니다.

이메일 확인

페이팔 송금하기

1. 페이팔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합니다.

Paypal 홈페이지

2. Pay & Get Paid 메뉴에서 Send Payment 를 클릭합니다.

페이팔 송금하기

3. 돈을 받는 사람의 이메일, 핸드폰 번호, 비지니스 이름 등을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택 일)

※ 왠만하면 상대방의 이메일 혹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송금

4. 먼저 금액을 입력하는 칸 아래 통화를 선택하고 이후에 송금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그 다음 아래에 보내는 사유를 간략하게 작성하고 Next 를 클릭합니다.

※ 비지니스용인 경우 사유를 자세하게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액 입력

5. 본인이 등록한 카드의 정보가 나오게 되며 선호하는 카드를 선택한 후 Send를 클릭합니다.

송금 2

6. 받는 사람의 이메일 혹은 핸드폰 번호로 송금이 완료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페이팔 송금완료

페이팔 카드 등록 방법

1. 페이팔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내 프로필을 누르고 Money, bank and cards 를 클릭합니다.

페이팔 카드 등록

2. Link a new card 를 클릭합니다.

카드 추가

3. 카드 정보를 입력 하고 카드를 등록합니다.

※ 청구지 주소 (Billing address) 는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영문 주소 변환기  바로가기

카드 정보 입력

페이팔 결제 이용 시 상세정보

결제방식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Visa, Master Card, Discover, American Express)
사용국가 전 세계 공통(단, 한국인끼리 거래 불가)
지원통화 USD, JPY, TWD, AUD, CAD, EUR, GBP, NZD, CHF, HKD, SGD, SEK, DKK, PLN, NOK, HUF, CZK, ILS, MXN, PHP, THB, RUB
가입비, 연회비 없음
수수료 4.4 % + 주문건당 USD 0.30 추가 수수료
환불 수수료 주문건당 수수료(USD 0.30)는 반환되지 않음(판매자 부담)
정산 주기 PayPal 판매자 계정에 적립된 금액 인출 방식(신청 후 1~4 영업일 소요)
정산 수수료 KRW 150,000 이상 무료 / KRW 150,000 미만인 경우 환전 수수료 KRW 1,500 판매자 부담
🎟 다음 글⇒ 카드론 이란? 손해보기전 꼭 알아야할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