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문화 상품권 현금화 이것만 알면 끝 !

온라인 문화 상품권 현금화는 간단히 말해 온라인에서 상품권과 현금을 거래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상품권은 실제 현금처럼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현금과도 거래가 가능한 것입니다. 하지만, 현금과도 거의 동등한 가치를 지닌 상품권을 굳이 다시 현금과 거래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더 자세한 사항은 '문화상품권 현금화 불법'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문화 상품권 현금화란?

온라인 문화 상품권 현금화

온라인 문화 상품권 현금화는 간단히 말해 온라인에서 상품권과 현금을 거래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상품권은 실제 현금처럼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현금과도 거래가 가능한 것입니다.

하지만, 현금과도 거의 동등한 가치를 지닌 상품권을 굳이 다시 현금과 거래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실제 현금처럼 사용은 가능 하지만 그 사용 범위가 현금보다 좁기 때문 입니다.

상품권은 일반적으로는 사람들이 문화 활동을 참여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 책 구매, 콘서트, 전시회 등 특정한 목적을 위해 상품권을 구매하는 사람들 이외에는 실제 현금 보다는 사용의 스펙트럼이 좁습니다.

예를 들어, 지인 혹은 회사로부터 문화 상품권을 받게 될 때 사용하기가 애매한 경우가 많은데, 그냥 두기에 아깝기 때문에 온라인 문화 상품권 현금화를 진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문화 상품권 판매, 불법 아닌가요?

문화 상품권 판매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에서 문화 상품권 판매(현금화) 하는 것은 불법 아닌가요?”  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상품권 거래 자체는 불법이 아닙니다.

실제로 중고OO, 당근OO같은 곳에서 중고 거래를 하고 있으며 사업자를 내고 상품권을 거래하는 영업소와 같은 곳도 온·오프라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 유통 목적이 아닌 금전전 목적을 지닌 불법 영업에 이용하는 행위로 사용될 경우 불법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예시. 카드깡)

더 자세한 사항은 '문화상품권 현금화 불법'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문화 상품권 현금화 방법

문화 상품권 현금화 방법

오프라인에도 상품권을 거래하는 곳이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온라인을 선호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거래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수수료율은 크게 차이가 없으며 무엇보다 오프라인 상품권 매입 업소를 이용하려면 외출을 해야하기 때문에 온라인 많이 선호합니다.

온라인을 통한 현금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검색 포털 사이트에 ‘온라인 문화 상품권 현금화’ 를 검색합니다.
  2. 상품권 매입 업체를 찾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3. 사이트에 있는 상품권 시세(매입 수수료)를 다른 사이트와 비교합니다.
  4. 원하는 사이트를 찾았다면 해당 사이트에서 취급하는 상품권이 어떤 것인지 확인 합니다.
  5. 상품권 번호와 개인정보(이름, 은행, 계좌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신청합니다.
  6. 계좌에 입금이 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주의사항

주의사항

온라인에서 문화 상품권을 하는 방법은 위처럼 간단하지만 주의해야 점들이 있습니다. 분명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것보다 간편하지만 온라인에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사이트가 많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1. 국세청에 정식등록된 상품권 매입 정식등록업체인지 확인합니다.
  2. 사업장 주소지, 전화번호, 이메일, 대표자 성함 등 믿을 만한 정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불법(카드깡)을 진행하는 곳인지 확인합니다.
  4. 매입 수수료가 과도하게 싼 경우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문화 상품권 매입 사이트 추천 리스트

문화 상품권 매입 사이트

문화 상품권 뿐만 아니라 컬쳐랜드 , 해피 머니 매입 등 다양한 상품권을 취급하고 안전한 사업체로 확인되는 사이트만 골라 추천 리스트를 만들어 소개합니다.